검은호랑이의 MBTI블로그

반응형

엣프피 ESFP 연애 특징

엣프피 여자의 연애 특징으로는 , 무엇보다 표현력이 좋은 MBTI 유형이기 때문에 자기표현이 뚜렷하고

16가지 유형 중 가장 연애에 관심이 많은 유형입니다.

화려한 장소에 가는걸 좋아하고 사교적이기 때문에 항상 인싸의 삶에서 연애를  시작하는 편입니다.

관찰력과 행동력이 뛰어나 친밀한 관계를 가지려면 함께 행동하는 상황이 좋습니다.

외향적 (SE) 감각이 뛰어나기 때문에 상대방이 조금만 다가와도 나를 이성적으로 대하는지 친구로 대하는지 빠르게 캐치를 잘하는 편입니다.

또한 ESFP는 건강하고 육체미에서 매력을 느끼기 때문에 이런 쪽으로 어필하면 아주 GOOD!

 

특히 ESFP 여성은 행동력과 활동력이 높기 때문에 운동을 좋아하는 남자에게 자주 반합니다.

 

뭐든 숨기지 않고 서로 자기의 모든것을 공개하는것을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그런 와중에도 솔직하지 못할 수 있지만 생각의 방향은 모든것을 솔직하게 공개하는것을 좋아합니다.

 

자신의 감정에 따라 충동 적인 행동을 하거나 의견을 솔직하게 이야기 하는 편이기 때문에 상대방이 쉽게 상처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인식 판단인 외향적감각(SE) 와 (TE)의 사고가 협동하기 때문인데요.

이점을 극복한다면 ESFP께서는 연애에 가장 뛰어난 타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워낙 활동적이고 매력을 시시각각 풍기는 타입이기 때문에 MBTI중 가장 사랑이 빨리 빠지는 타입이기도 합니다.

이점은 ESFP의 자연스러운 특징이입니다만 모든 ESFP가 그렇지는 않습니다.

 

특히 ENTJ와 가장 활발한 관계를 잘맺으며

INTJ와는 관계가 어렵습니다.

 

엣프피 ESFP 인간관계 특징

엣프피 ESFP의 인간관계의 특징으로는 무엇보다 삶에 재미를 중요시 여기는 인싸 스타일의 인간관계를 유지해나갑니다.

자신을 표현하고 표출시키는 것을 좋아하며 자신있어합니다.

폭넓은 사람들과 교제를 하며 나이가 들수록 점점 발이 넓어져 마당발 소리를 많이 듣습니다.

혼자 상처받는 일도 있지만 대부분이 빠르게 회복하는 편입니다.

타인과의 정서적 유대 관게를 소중이 하는 만큼 동식물에게도 부지런히 애착을 가지는편!

 

사람과의 교제에서는 격식을 차리기보다는 커뮤니케이션을 더 중요시하는편

또한 상대에게 무언가를 강요하지는 않지만 때로 상처를 주는 말을 할 수 도 있습니다.

 

엣프피 ESFP의 인간관계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사교성과 자유로운 사람임을 인정해야 합니다.

호기심이 많고 우유부단한 모습인것처럼 보여도 엣프피 ESFP 본인은 매우 진지한 상태입니다.

 

이 엣프피 ESFP 유형은 밝고 긍정적인 태도를 항상 취하는 편이고 중요시 생각합니다.

엣프피와 함께하는것을 즐긴다면 조금 가까워 지는데 편해질 수 있습니다.

 

가끔 쉽게 흥분하다가도 금방 슬퍼지기도 하며 감정 표현이 얼굴에 잘 나타나는 유형이라 

감정을 숨긴다거나 속이지 않으니 이점은 엣프피 ESFP의 본모습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떄로 엣프피 ESFP는 너무 많은 인맥과 사교 관계에 정을 너무 쏟아부어

손해를 많이 부르기도 합니다.

 

ESFP는 친구관계에 너무 삶을 치중하는것을 주의해야합니다.

 

 

(MBTI)INFP 인프피 대표연예인 모음 2탄[방탄소년단 정국,유아인, 서강준, 아이유,이나은)

MBTI INFP(인프피) 대표연예인 INTP(인팁)에 이어 모음 2탄을 시작하겠습니다. INFP 연예인들 인기가 좋아서 아마 궁금해하셨던 분들이 많을텐데 약간은 독고다이 같으면서 한번 친해지면 깊은 관계

master5115.tistory.com

 

 

(MBTI)INTJ 인티제 대표 연예인 모음 3탄

INTJ 대표 연예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유명한 지드레곤, 일론머스크 외에 여러 연예인들이 있습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 지드레곤 먼저 가장 유명한 INTJ 대표 연예인 지드레곤입니

master5115.tistory.com

 

반응형

'MBTI > MBTI - ESFP(엣프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MBTI) ESFP 엣프피 대표연예인 모음 9탄  (0) 2021.12.21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