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호랑이의 MBTI블로그

반응형

회피형,잠수 많이 타는 MBTI (이별,친구,연인,애인)

MBTI 유형 중에서는 잠수를 많이 타고 회피하는 정도는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ISTP, ISFP, INTP, INFJ, INTJ 유형들은 인간관계에 있어 잠수를 탈 확률이 높습니다.

이들 유형들은 대체로 내성적이고 과묵하며, 인간관계 회피를 많이하는 유형도 있습니다.

이들은 대체로 내성적이고, 자신만의 시간과 공간이 필요하며,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기 어려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의 대화나 인간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노력보다는 자신만의 공간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간관계 회피를 많이하는 MBTI 유형으로는 INTP, INTJ, ISTP, INFJ, ISTJ, ISFP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 유형이 모두 인간관계를 회피하는 것은 아닙니다. 개인의 경험과 상황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MBTI 유형이 인간관계 회피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것은 아니며, 인간관계 회피를 많이하는 유형이더라도 개인의 성격과 경험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대처할 수 있습니다.

회피하고 잠수타는 이유

인간관계를 회피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이유는 대개 사회적 불안감이나 사회불안장애(Social Anxiety Disorder)와 같은 불안장애입니다.

불안장애는 대상에 대한 지속적인 불안, 심한 자기의 자기의 부정적인 사고, 그리고 새로운 상황이나 대인 관계에 대한 두려움 등을 특징으로 합니다. 이러한 불안감은 인간관계에서 자신의 감정이나 생각을 표현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어, 사회적인 상황에서 고통을 느끼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인간관계 회피를 위한 다른 이유로는 개인적인 문제나 업무에 집중하기 위해서이거나, 과거의 실망이나 상처 등으로 인해 대인 관계를 두려워하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인간관계를 완전히 회피하는 것은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불안감을 해소하고 대인 관계를 발전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가의 도움받기

대인 관계를 발전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가로는 심리치료사, 심리상담사, 가족치료사, 관계치료사 등이 있습니다. 이들 전문가들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대인 관계 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인간관계 스킬 교육: 대인 관계를 발전시키는데 필요한 인간관계 스킬을 교육하는 것으로, 대화 기술, 감정 조절 기술, 자기주도적 의사소통 방법 등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인간관계 강화 프로그램: 대인 관계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부부 간의 의사소통 강화, 부모-자녀 간의 관계 강화, 직장 동료 간의 관계 강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인간관계 상담: 인간관계에 대한 문제를 상담하는 것으로, 자신의 감정이나 생각을 공유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인간관계 중재: 대인 간의 갈등이나 분쟁을 중재하는 것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대인 관계를 발전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외에도, 자기계발 프로그램, 인간관계 훈련 등 다양한 방법으로 대인 관계를 발전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자신의 상황에 맞는 전문가나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