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호랑이의 MBTI블로그

반응형

엣티제 ESTJ 남자 특징

 

-패기가 있다.


-기합을 넣다.

 

- 사교적이다.

 

- 비관이나 어리광에 넘어가지 않는다.

 

- 노력하고 있는 사람을 격려한다.


- 실천적이고 실용성을 중시한다.

 

- 규율에 따라서 조직이나 집단을 정리한다.

 

 
- 도전한다.

 

- 객관적인 추론에서 이끌어지는 귀결에 충실하다.

 

- 위기의식이 강하다.

- 타인이 깨닫지 못한 위험을 경고한다.

- 현실적이다.

- 규칙을 잘 기억하고 있다.

- 경험으로부터 많은 것을 배운다.


- 규범이나 관습에 따라 안정을 지킨다.


- 솔직하게 의견을 말하다.


- 개선점을 지적한다


- 목표를 향해 정력적으로 활동한다.


- 적재적소에서 합리적으로 계획을 세운다.


- 시간관리, 건강관리를 확실하게 한다.


- 책임을 진지하게 받아들인다.


- 역할을 분별하여 나날의 업무를 꾸준히 해낸다.

 

 

 

엣티제 ESTJ 남자 - 외향적 사고(Te)

 

사람과 폭넓게 사귈 수 있습니다. 사교적이고 쾌활한 면이 있으며, 특히 밝은 주제등을 좋아하며 소위 말하는 인싸입니다.

 

지역모임, 친척모임 등 집단에 참여하는 것을 좋아해 잡담을 즐기거나 그 집단에서 의사결정을 하는 역이 많습니다.

 

너무 폭넓은 인간관계에 관여하고 있기때문에 한명한명관계가 그리 깊지가 않습니다. 

 

가끔 다른 사람의 감정을 배려하지 않는 유머를 말하거나 실언을 하는 경우도 있고 또 솔직하게 의견을 말해서 억지스럽기도 하고 비판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는 외향적 사고(Te)의 심리 기능이 우세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일입니다. 

 

 

즉결즉단의 성격적 특징은 연애에 있어서도 들어맞습니다. 우물쭈물 고민하는 일은 있습니다만, 그 시간은 짧겠지요.

 

 

 

 

 

엣티제 ESTJ 남자 - 연애

평소에는 감정을 드러내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공감이나 동정을 하는 일이 적지만 일단 흥미를 가진 이성에게는 강력하고 적극적으로 접근합니다.

 

그래도 역시 감정표현이나 공감은 잘 못하기 때문에 어딘가 곁에서 보면 어색하거나 애정표현이 일방적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상대를 헤아리지 못하고 여러방면으로 상처를 입히는 것이 많은 연애가 될 수 있습니다. 

엣티제 ESTJ는 상대에 대해 무리하게 의견을 강요하여 부담을 주지 않는지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쨌든 의견을 명확하게 말할 수 있는 타입이 엣티제 ESTJ와 연애 할 수 있습니다.

 

 

 

 

 

엣티제 ESTJ 남자 - 문제점,주의점 팩폭

 

실용적인 것이나, 성공하는 것에 의식이 너무 쏠렸기 때문에, 비판적으로 권위주의적이 행동할 때가 많습니다.

 

체면을 차리느라 예의를 차리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감정이입하거나 다양한 가치관을 적극적으로 인정하려는 자세를 가져야합니다.

 

자기가 옳다고 생각한 것을 솔직하게 말하지 않으면 직성이 안풀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판단이 급하고, 말투를 배려하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거나 불쾌한 말을 할 수 있습니다.

그 때문에, 눈치채지 못한 사이에 집단의 깊은관계엔 못들어갈지 모릅니다. 

 

첫번째 심리기능인 외향적 사고의 기능을 장점으로 발휘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일입니다. 

내성적 감정을 의식적으로 단련하면 해결되는 일 따위가 간단한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내성적 감정을 억압하고 있는 것이 결점이 되어, 모든 것이 와해되지 않도록, 유의해 두는 것은 중요합니다.

 

최악의 상황에 빠지지 않기 위해서는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의 의의를 깊이 고찰해야 합니다. 자신에게나 주위 사람들에게나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선택을 항상 고민해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시야를 넓게 가지고 장래나 다른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을 차분히 고민할 필요가 있습니다.

 

너무 솔직하고 직설적인 성격이 오히려 진심이 전달되지 않는 부분이 많아 안타까울때가 많습니다.

 

가끔은, 상하 관계 없이 인간 관계를 소중히 해, 평상시부터 신뢰 관계를 쌓아 둡시다.


안전과 이익을 위해 엄정한 태도를 취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MBTI)INTJ 인티제 대표 연예인 모음 3탄

INTJ 대표 연예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유명한 지드레곤, 일론머스크 외에 여러 연예인들이 있습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 지드레곤 먼저 가장 유명한 INTJ 대표 연예인 지드레곤입니

master5115.tistory.com

 

 

 

(MBTI)INFP 인프피 대표연예인 모음 2탄[방탄소년단 정국,유아인, 서강준, 아이유,이나은)

MBTI INFP(인프피) 대표연예인 INTP(인팁)에 이어 모음 2탄을 시작하겠습니다. INFP 연예인들 인기가 좋아서 아마 궁금해하셨던 분들이 많을텐데 약간은 독고다이 같으면서 한번 친해지면 깊은 관계

master5115.tistory.com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