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호랑이의 MBTI블로그

반응형

- 눈치 많이 봄

 

- E성향인데 끙끙 앓음

 

- 인싸중에 아싸

 

- 아싸중에 인싸

 

- 계획적인 인싸

 

- 어색한 분위기는 못참는데 리더는 아님

 

- 자기 꺼보다 남꺼 기억 잘함

 

 - 팀워크 망가지면 스트레스 받아함

 

 - I성향들하고 조용히 노는거 좋아함

 

- 외향, 내향 모든 성향들이 좋아함 (만만하게봄)

 

- 소통 잘한다는 말 자주들음

 

- 솔선수범 하려하고 책임지려함(자기 사람들은 미침)

 

- 불합리한 일도 받아드림

 

 

 

-ESFJ 엣프제 특징 

 

사교적이고 다른사람에 관심이 많아 다른 사람 사람들의 일도 잘 기억하고 있습니다. 

상대방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잘 알고 도움을 잘 줍니다.

인간관계에 적극적인 편이라 발이 넓습니다.

 

감정 표현이 풍부하고, 진심으로 다른 사람에게 공감하기 때문에 인간관계가 넓고 풍부합니다. 이는 ESFJ 엣프제가 남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불편함을 주는것을 싫어하기 때문입니다. 예의바르게 행동하고 최대한 인간관계나 일에 대해서 스스로 떠안고 가려는 성향 때문입니다.

항상 안전하고 안심할수 있는 상황을 선호하는 편이기 때문입니다.

 

 

 

역시 일상에서도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상황이 최고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소소한 것들에 대해 눈치가 빠르고 적극적으로 움직입니다
많은 사람들과 교류하는 편이라 협력적이고 넓은 가치관을 형성하고 의견을 잘 수용하고 공유합니다.
전통적인 가치관을 가지고있어 예의과 규율을 중시하며 그렇다고 엄격하지도 않습니다.사회적역할, 남녀의 역할, 부모자식의 역할등을 진지하게 받아드리고 협력적입니다.

 

어느 쪽인가 하면 전통적인 가치관을 가지고 규율 바르고 예절을 중시한 인간 관계를 원합니다. 사회적 역할, 남녀의 역할, 부모 자식의 역할 등을 진지하게 받아들입니다. 윗사람을공경하고,동료와협력하여아랫사람을돌보고자합니다.

 

사람들과의 만남을 중요하게 여겨 축일,기념식, 친척모임 등 연례행사에 참석해 최대한 잘 도와주는 편이고 오랜친구부터 새로 알게 된 사람까지 폭넓게 연락을 하는 편이라 사람을 대하는 일에 상당히 능숙합니다.

또 상대방들도 

ESFJ 엣프제를 편안하게 느끼기에 가능한 일입니다.

ESFJ 엣프제는 세세한 성격과 적절한 배려를 통해, 솔선수범하고 적극적인 실천을 통해 사회를 안정시키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MBTI)INFP 인프피 대표연예인 모음 2탄[방탄소년단 정국,유아인, 서강준, 아이유,이나은)

MBTI INFP(인프피) 대표연예인 INTP(인팁)에 이어 모음 2탄을 시작하겠습니다. INFP 연예인들 인기가 좋아서 아마 궁금해하셨던 분들이 많을텐데 약간은 독고다이 같으면서 한번 친해지면 깊은 관계

master5115.tistory.com

 

 

(MBTI)INTJ 인티제 대표 연예인 모음 3탄

INTJ 대표 연예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유명한 지드레곤, 일론머스크 외에 여러 연예인들이 있습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 지드레곤 먼저 가장 유명한 INTJ 대표 연예인 지드레곤입니

master5115.tistory.com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