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호랑이의 MBTI블로그

반응형

1. ENFP의 적극성

지적 호기심 왕성하고 다양한 것에 관심을 가지고 도전합니다. 낙천적이고, 새로운 것에 흥분하기 쉽고,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는 일이라도, 뛰어난 감각에 따라, 적극적으로 시도하는 편입니다.

 

2. ENFP의 창의력

상상력 풍부하고 사물의 본질을 간파하는 현명함을 가지고 다각적인 관점에서 파악하려고합니다. 

풍부한 감성을 가지고, 좋고 나쁨, 선악의 판단을 판단하며 지식과 가능성을 탐구합니다. 

 

 

3. ENFP의 다양한 관심사

ENFP는 보고 듣는 여러가지에 대해 궁금증이 많고 그것을 이해할 때 놀라움이나 기쁨을 강하게 느낍니다. 

한편, 어른처럼 일을 시리어스에 받아 숙고하는 면도 가지고 있습니다. 

ENFP의 관심은 자신의 일, 타인의 마음, 인간 관계, 정치, 과학과 기술과 그 영향, 사회 문제,

나아가 이 세계의 근원적인 것에 관심이 많습니다.

 

4. ENFP의 인류애

다양한 세계와 사람들을 사랑하고 인생을 사랑합니다. 이 세상에서의 인생을 소중한 선물처럼 느끼고 최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5. ENFP의 아이스러움

다른 사람들보다 기쁨과 슬픔을 더 강하게 느끼기 때문에 시간을 내어 자신의 감정을 관찰하고 자세히 생각해 봐야합니다. 왜냐하면 ENFP는 다치기 쉽고 아이같은 면이 많기 때문에 정신적으로 꽤 연약합니다.

 

6 ENFP의 통찰력

사람에 대한 넓은 통찰이 있고, 무엇을 하면 기뻐할지, 싫어할지 잘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상대를 기쁘게하거나 공감능력역시 시시각각 고민합니다.

재치있는 말로 사람들을 기쁘게하는 할 수 있습니다.

사람과 감정에 대한 통찰력이 높습니다.

 

7. ENFP의 심리전,이타심

ENFP는 말하고 일을 하는 것이 다른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잘 알기 때문에 심리전을 잘 하지만,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 타인을 이용하거나 속이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ENFP는 확고한 윤리관을 가지고 있으며 이타적성격이기 때문입니다.

 

8. ENFP의 가치관

ENFP는 자신의 고유한 가치관을 좋아합니다.

누군가가 당신을 볼 때 이상하거나 괴상하다 말 한다 하더라도,

그것은 좋은. 당신은 자신만의 고유한 것들을 사랑합니다.

내면의 다양성에 가치를 느끼고 고정관념과 고착화된 시선을 싫어합니다.

 

9. ENFP의 개방성

타인의 가치관의 독자성에 대해서도 개방적인 태도를 취합니다. 

대부분의 아이디어를 선입관 없이 받아들이고 이해하려고 노력합니다. 

상대의 근저에 진지함과 성실함을 볼 수 있다면 언제든지 긍정적으로 파악하고 용기를 하려고 합니다. 

너무 도덕성에 반하는 것이 아니라면,

머리 없이 부정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선진적인 기술과 전위적인 예술에도 관심을 갖고 평가하려고 합니다.

 

10. ENFP의 방향성

처음에는 영감이 있고 그것이 방향성을 결정합니다. 나중에, 의의가 명확해지고, 계획은 구체적으로 되어 갑니다. 이것은 삶의 중요한 선택에서도 하루의 사소한 행동에도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이야기를 시작할 때는 어쩐지 방향성이 정해져 있어, 이야기해 가는 동안에, 전하고 싶은 것이 명확하게 되어 갑니다. 그 반복으로 유창하게 대화를 나눕니다.

 

11. ENFP의 호기심과 긍정

호기심이 강하고 다양한 것을 들여다보고 경험하고 느끼려고합니다.

무서운 것, 슬픈 것, 대부분의 사람은 삼가하기 쉬운 것까지 흥미를 가지므로,

그 결과, 큰 동요를 느끼는 일도 적지 않습니다. 

비관적이거나 퇴폐적인 사상에 기울어 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엇이 옳은지 계속 생각하고 궁극적으로 항상 인생과이 세상에 긍정적이고 긍정적인 자세를 취할 것입니다. 

새로운 세계에 대한 욕망은 계속 쇠퇴하지 않을 것입니다.

 

12. ENFP의 전달력

자신이 가진 강한 감성을 타인에게 호소하는 것에 에너지를 쏟습니다. 

강하게 전하고 싶은 것을 창작 활동을 통해 어떤 매체 수단으로 전달합니다. 

문장, 영상, 이야기, 만화, 미술, 연극, 저널리즘 등이 그 수단이 될 것입니다. 

혹은, 생활자체가 자신이 안고 있는 가치관을 호소하는 것이 됩니다. 

활발하고 호소력이 좋기 때문에 강한 신념과 격렬한 열정은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ENFP의 관심은 자기의 내면, 인간 관계, 사회 등입니다. 

자신의 내면을 표현하는 경우, 솔직하게 아름답다고 공감할 수 있는 것도 있습니다. 

너무 색다르고, 다른 사람에게는 이해할 수 없는 것이거나, 불쾌감을 느끼게 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인간 관계나 사회에 눈을 돌리고 있는 경우는 사상, 날카로운 풍자, 특정한 사람들에 대한 옹호나 공감을 표현합니다.

 

자신의 가치관이 다른 사람에게 이해되지 않는 것은 괴로운 일입니다. 비록 독특하다고 해도 그것을 모두에게 인정하고 싶다는 생각이 있습니다. 자신의 독창성과 세간체와의 마찰에 자기 안에서 갈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13.ENFP의 태도

인간에 대한 통찰력이 뛰어나 자신에게도 타인에게 거짓말 없는 진지한 태도로 대합니다.

인간의 이기적인 본심이나, 공포, 기만에 대해서는 반감을 가지며, 회의적이 될 때가 있지만,

직접 말 못할떄가 많습니다 하지만 정도가 심한 경우에는, 엄격하게 솔직하게 의견을 말할 것입니다.

 

14. ENFP의 이타심

학대받은 자, 무시된 자, 어려운 상황에 있는 자를 보면, 그 자들을 옹호하고, 돕고싶어 합니다. 그러한 자들이 부조리한 권위나 전통의 희생자라면 권위의 도전하게 되더라도 솔직하게 비판하고 사람들에게 호소합니다. 

필요한 경우 과격한 혁명적 수단을 취할 수도 있습니다.

 

15. 개성적인 ENFP

ENFP의 가치관은 성실하게 자신의 마음을 바라보고 사람들의 본심을 탐구하면서 형성되어 갑니다. 활동적인 계몽가나 다양한 개성의 옹호자로서의 역할을 담당합니다.

 

호기심에 따라 행동하면 새로운 세계로의 문이 열리고 새로운 기회를 불러옵니다. 

확실히, 이러한 자세는 실패하거나 리스크가 있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실패로부터도 배운 것은 많아,

다음부터 그 다음에 새로운 가능성을 생각해, 임기 응변에 곤란을 극복해 갑니다. 

이러한 자세를 기본으로 하고, 서서히 계획이 구체적으로 해 가고, 골을 향해 진력합니다. 

최종 단계에서는, 세세한 곳까지 끈질기게 고집해, 끝낼 수 있으며,

자신의 독창성을 발휘해, 창조적인 일을 많이 이룹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