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호랑이의 MBTI블로그

반응형

1. 이타심과 희생

규율 있는 삶을 바라며 소중한 것에 대해서는 최선을 다해 임하고 싶어합니다.

너무 많은 사람의 요구에 부응하려고 하기 때문에, 고생하는 일이 있습니다.

 

사명감과 비슷한 강한 열정을 갖고 목표를 정하면 실현을 위해 노력합니다. 

이타적이며, 모두의 이익이나 안전, 그리고 발전을 바라는 한편,

자신의 이익이나 안전은 굳이 생각하지 않는 곳이 있습니다.

두려움이나 불안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사실,

자신 자신보다 다른 사람에 대한 기여를 우선시키는 것을 선택합니다.

 

이는 자신의 행위가 타인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무리를 하기 쉽고 스스로를 걱정할 수 없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 때문에, 컨디션을 무너뜨리거나, 악화시켜 버리는 일이 있습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것,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 제대로 인식하고 과도하게 자신을 희생하지 않도록 조심해야합니다.

2.겸손과 배려

ENFJ(엔프제)는 겸손하고, 예의 바르고, 배려가 있고, 감정 표현이 풍부하고, 타인에게 진심으로 공감합니다. 

모든 사람의 느낌을 명확하게 알아볼 수 있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도록 촉구하고 용기를 돋부어다 줍니다.

 

3.사교적

사교적이고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뛰어납니다. 

상대가 혼자라도, 다수여도,  타인의 감정이나 현장의 분위기를 빠르게 파악하고,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을 잘 관찰하고 있어, 현장에서 아이 컨택트나 제스처를 섞으면서,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진행해, 총의를 밝히고, 자신의 의견을 호소합니다.

 

4. 인간관계

ENFJ(엔프제)는 인생에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 다양한 생각을 품고 감정을 공유하고 의견을 교환하면서 가치관을 형성해 가길 바랍니다.

경험, 지식, 가치관을 최대한 공유하고 기쁨을 나누면서 살고 싶어 합니다.

사회생활에서 예의를 배웁니다. 활동적이며 성공한.  존경하고 동료들과 협력하며, 자신을 키워 나갑니다.

협력 관계를 가지고 많이 유지하고 있으며 언제든지 건설적인 방향으로 진행하려고합니다. 

이를 위해 항상 ENFJ(엔프제)는 먼저 나서서 집단과 단체생활을 정리합니다. 

싸움은 좋아하지 않고 무엇보다 소외되고 있는 것이 없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5. 인간관계2

ENFJ는 사람들과 어울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혼자 보내는 시간도 필요합니다. 

혼자만의 시간에 생각한 것, 생각해낸 것은 새로운 사람과의 새로운 대인 관계를 맺을 때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혼자있는 시간이 길어지면 우울한 생각에 사로잡혀 버리거나 사람 그리워질 수 있습니다.

결국은 ENFJ 라서 다시 사람을 만나 활발한 시간을 보냅니다.

가능한 한 사람의 가치관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활기차게 노력합니다. 그 때문에, 자신을 상대에게 맞추기 때문에 카멜레온과 같은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ENFJ가 주관이 없다는것은 아닙니다. 

ENFJ는 상당히 자신의 의견과 가치관을 명확하고 간결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둘러싸여도 문득 외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것은 너무나 다른 사람과 기분 을 맞추려고 하는 행동 했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기분에 주의를 표현하는것이 익숙하지 않은 것이 원인일지도 모릅니다.

좋은 기분일 때는 친한 사람에게 터놓고 이야기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감정을 풀어 정리해 갈 수 있습니다.

 

6. 비전과 열정

영감이 끓어오고, 그것을 실현하며 살아갑니다.

그리고 이를 위해 열정적으로 행동하고 가능한 한 많은 사람과 보내는 일을 좋아합니다.

비전이 높고 장기적이고 질리지 않고 이상을 추구하기 때문에 자신의 일의 자부심이 강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