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호랑이의 MBTI블로그

반응형

1.

질서 있는 방식으로 사물을 섬세하게 파악하고 해야 할 일에 집중하고 신중하게 정확하게 대처하고 싶어합니다.

 

2.

책임감이 강하고, 의무와 약속을 진지하게 받아들여, 수행해야 할 일에 과정의 규칙 또한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3.

눈앞의 현실을 제대로 응시하고 초조하지 않으려 하고, 합리적으로 생각하려 합니다.

4. 

중요한 일을 할 때는 사전에 생각하는 시간을 마련하고 준비하려 합니다.

 

5.

미리미리 제대로 정보를 수집해, 방법과 순서를 정하고, 손쉽게 처리하고 싶어합니다.

 

6.

평소부터 차분하고, 전통적인 가치관을 소중히 하고, 질서와 규율을 중시하고, 꾸준한 노력으로 안정을 쌓아 올려, 사소한 일상에 애착을 느낍니다. 

 

7.

화려한 꿈을 가지지는 않지만 인내심 있고 작은 성과를 쌓아 가서 장기적으로 큰 목표를 달성하려고합니다.

 

8.

책이나 서류 등에 있는 데이터, 그림, 표, 지도, 그래프 등을 세세한 점까지 주의해서 읽습니다. 

 

9.

외출시에도, 가게의 간판이나 도로의 표지등을 잘 보고 있어,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확실히 파악합니다.

 

10.

세상의 가치관, 조직의 룰, 실용적인 상식을 늘 생각하며, 그것을 따릅니다.

11.

규율을 방해하는 사람을 보면 혐오감을 느낍니다.

 

12.

혼자 일하는 것을 선호하지만,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팀워크를 의식하고 원활하게 일할 수 있습니다.

 

13.

리더로서의 역할을 진지하게 받아들여, 집단에 대한 영향을 생각하면서, 규범적으로 일합니다. 

목표 달성을 위해 계획을 세우고, 분배를 적절히 실시하고, 인원에게 일을 할당합니다. 

그리고 제대로 지도를 하고 지지를 내면서 진행을 관리합니다.

 

14.

친한 사람과 애상 잘 세간 이야기 등을 합니다.  ISTJ 특유의 유머 감각이 있습니다.

 

15.

질서 있는 방법으로 순차적으로 확인하면서 일을 끝낼 수 있다면 대부분의 경우에는 안심할 수 있습니다.

16.

ISTJ의 세심한 배려와 꾸준한 노력을 주위 사람들은 잘 눈치채지 못합니다.

 

17.

ISTJ는 겸손하고 그러한 작업에 몰두하고 있어 예방을 하거나 신뢰를 쌓는 직업을 주로 가집니다.

 

18.

질서 규율을 중요시 하기 때문에 이해와 조작, 그리고 그 응용에 관심을 갖습니다. 

공학, 기계, 화학, 컴퓨터 등을 전문 분야나 업으로 많이 가집니다.

 

19.

추상 이론을 다루는 것은 어려움을 느낄 수 있지만,

구체적인 예를 이해하거나 실천함으로써 지식을 키웁니다. 

실용적인 것은 즐겁게 느껴집니다. 

시스템 엔지니어나 컴퓨터·프로그래머등을 일로서 선택하는 사람도 많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