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호랑이의 MBTI블로그

반응형

 

 INFP는 내향적이고 직관적이며 감성적인 개인입니다.  그들은 인구의 1% 미만을 차지하며 유명한 INFJ 성격과 유사하기 때문에 종종 간과되는 유형입니다.  INFP는 다른 사람의 감정에 극도로 민감한 열정적이고 부드러운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또한 강한 정체성을 가지고 있으며 깊은 자기 인식을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INFP는 인류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진 자연철학자인 경향이 있습니다.


INFP는 집단의 내부 핵심에 있기 때문에 종종 나약하고 수동적으로 보이지만 이것은 전적으로 사실이 아닙니다.  비록 그들이 스펙트럼의 이상주의자 쪽으로 기울지만, INFP는 매우 충성스럽고 그들이 그렇게 할 만큼 충분히 안전하다고 느낄 때 그들의 필요를 최우선으로 할 것입니다.  이것은 그들을 좋은 팩 구성원으로 만듭니다.  그들은 그렇게 할 만큼 충분히 안전하다고 느낄 때 그들의 팩에 있는 다른 사람들을 도울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위험하다고 생각되는 정보를 통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는 경우에는 정보를 억제할 것입니다. 

 

 

 

(MBTI)INFP 인프피 대표연예인 모음 2탄[방탄소년단 정국,유아인, 서강준, 아이유,이나은)

MBTI INFP(인프피) 대표연예인 INTP(인팁)에 이어 모음 2탄을 시작하겠습니다. INFP 연예인들 인기가 좋아서 아마 궁금해하셨던 분들이 많을텐데 약간은 독고다이 같으면서 한번 친해지면 깊은 관계

master5115.tistory.com

INFP는 또한 일상 생활에서 따르는 강력한 도덕 규범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의 일과 취미에 전념합니다.  그들은 비판을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종종 다른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기 위해 기대 이상으로 일할 것입니다.  이것은 그들을 주변의 전체 팀을 쉽게 변화시킬 수 있는 훌륭한 팀 플레이어로 만듭니다.  그러나 이것은 또한 그들 자신을 과로하게 하고 신체적 건강을 소홀히 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INFP의 또 다른 강점 중 하나는 감정적인 수준에서 다른 사람들을 이해하는 능력입니다.  그들은 인간의 본성을 잘 이해하고 공유된 경험이나 공통 관심사를 기반으로 다른 개인과 쉽게 동일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다른 사람들의 필요와 욕구를 쉽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그들을 훌륭한 친구, 부모, 동료로 만듭니다.  그러나 의도하지 않은 다른 사람의 감정을 쉽게 상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제대로 다루지 않으면 우울증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모든 강점에도 불구하고 INFP는 몇 가지 주요 약점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들은 스펙트럼의 끝에 있는 이상주의자 쪽으로 기울어 구체적인 현실을 파악하기 어려워 개인 또는 그룹과 장기적인 관계를 형성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일상 생활에서 따라야 할 강력한 도덕 규범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도덕적으로 옳은 일을 하지 않았는데도 스스로를 속이는 것이 어렵습니다.  제대로 다루지 않으면 우울증에 빠질 수 있습니다.

 


INFP는 열정적이고 민감하며 이타적인 개인으로 인간 본성에 대한 심오한 감정적 이해를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무엇이든 할 훌륭한 친구, 부모, 동료 및 팀 플레이어이지만 자신의 행복을 향해 나아가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즉, INFP에게 자신을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안전하다고 느끼는 데 필요한 공간이 주어지면 그들은 강력한 도덕 규범을 가진 매우 강력한 개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