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호랑이의 MBTI블로그

반응형

1.INTP 유형은 MBTI 성격 분석에서 "호기심 많은 분석가"로 불리며, 주로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 깊이 있는 연구를 즐기는 타입입니다. 따라서 MBTI와 관련된 글도 매우 좋아하며, 자신의 유형에 대한 글을 보면 공감하고 MBTI만이 자신을 알아준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2.INTP는 친한 친구라도 특별한 이슈가 없다면 연락을 잘 안 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INTP가 연락을 잘 안 한다고 해서 서운해하지 말아주세요. INTP들은 굳이 중요한 일이 아닌데 알맹이 없는 이야기하면서 억지로 대화를 이어나가는 것에 피로감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가끔씩 연락이 없다는 것에 대해서도 걱정하기도 합니다.

 

 

3.INTP 유형은 여러 가지 분야에 대해 연구하다 보니 남들은 잘 모르는 다양한 지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누군가가 자신에 대해서 안 좋은 얘기를 해도 크게 반응을 보이지 않으며, 상처를 잘 받지 않는 편입니다.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주변에서는 INTP가 무뚝뚝하고 냉정하다는 인상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4.INTP 유형은 평소에는 조용하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 대한 주제가 나오면 수다쟁이가 됩니다. 그러나 자신이 관심 없는 주제가 나오면 다시 조용해집니다. 즉, INTP는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에서는 매우 열정적이고 활발한 편이지만, 그렇지 않은 분야에서는 매우 무관심한 편입니다.

 

5.INTP 유형은 리액션을 잘 하지 않습니다. 영혼 없이 "아..그래요..?" 같은 반응이 대부분입니다. 호들갑스러운 반응을 보이는 경우는 거의 드물고, 사회성이 부족하다는 말을 듣기도 합니다. 따라서 INTP와 대화를 할 때는 이러한 특징을 감안해서 대화를 이어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6.INTP 유형은 자발적으로 아싸를 자처하는 편입니다. 낯을 가리기도 하고, 누군가가 말을 걸어온다거나 친해지려고 다가온다면 그 마음은 정말 고맙지만, 조금은 부담스러워하며 개인의 시간과 영역에 침범하는 것에 거부반응을 보입니다.

 

7.INTP 유형은 귀차니즘이 심해서 무엇을 하든 게으름을 부립니다. 하지만 막상 하면 잘 합니다. 이해도도 빠르고 지식을 습득하고 응용하는 능력이 뛰어나서 남들에 비해 적은 노력에도 꽤 괜찮은 성적을 거두곤 합니다. INTP는 특히 흥미를 느끼는 분야에서는 매우 높은 역량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8.INTP 유형은 상상력이 풍부하며 생각에 잠길 때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들이 많아서 주변에서 영리하다는 말을 자주 듣습니다. INTP는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서는 매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놓을 수 있습니다.

 

9.INTP 유형은 자신의 의견을 말할 때 눈치보지 않으며, 무뚝뚝하고 솔직합니다. 논리적으로 예리하게 파고들기 때문에 반박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특징 때문에 주변에서는 INTP가 너무 냉정하다는 인상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MBTI)INTP인팁 대표연예인 모음

INTP (인팁) 대표 연예인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혼자 생각이 많고진지하고 생각이 많은 낯가림 많은연예인 대표 intp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휘인그 외의 인물인 휘인이 intp입니다마마

master5115.tistory.com

 

 

(실시간 뚫린)인스타 스토리 몰래 보기+염탐 사이트 목록5

인스타그램 중 유일하게 흔적이 남는 게시물이 바로 스토리죠 친한 사이면 상관이 없지만 잘 모르는 사람, 껄끄러운 사람의 스토리가 가끔 궁금하기도 하죠. 비행기 모드나 Wi-Fi off 모드로 볼 수

master5115.tistory.com

10.INTP 유형은 자주 "왜?"라는 질문을 합니다. 특정 대상에 흥미가 생기면 자신이 완벽하게 이해할 때까지 질문을 멈추지 않습니다. INTP는 질문을 통해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에서 더 많은 지식을 얻으며, 자신이 생각하는 것들에 대해서도 더 깊이 있는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11.INTP 유형은 마이웨이 성향이 있어서 자신과 정말 가까운 사람들이 아니라면 별다른 관심을 보이지 않습니다. 나 자신과 내가 관심 있는 것에만 흥미를 보이고 그게 아니라면 눈길도 주지 않는 편입니다. INTP는 자신에게 중요한 것들에 집중하며, 그 외의 것들에는 무관심한 태도를 보입니다.

 

12.INTP 유형은 약간 괴짜 성향을 보이기도 합니다. 평범한 사람들이 생소할 수 있는 철학이나 공룡, 우주, 심해 등등 미지의 신비로운 무언가에 눈을 반짝이며 흥미를 보입니다. 따라서 INTP와 대화를 할 때는 이러한 특징을 감안해서 대화를 이어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13.INTP 유형은 평소에 시큰둥한 모습을 자주 보이고 표정 변화도 잘 없어서 첫인상이 안 좋다거나 멍 때리고 있으면 주변 사람들에게 화났냐는 오해를 자주 받습니다. 그러나 INTP는 실제로는 매우 깊은 생각을 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으며, 그들이 주목하고 있는 것들은 매우 깊이 있는 내용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14.INTP 유형은 친한 친구들과 함께 있을 때 E 성향으로 변합니다. 잘 웃고 장난기도 많아지지만, 안 친한 사람들과 함께 있을 때는 다시 원래의 내향적인 모습으로 돌아갑니다. INTP는 친한 사람들과 함께 있을 때는 매우 즐거워하며, 그들의 유머 감각과 재치를 보여줍니다.

 

15.INTP 유형은 은근히 재치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말장난도 좋아하며, 무심히 툭 던지는 한 마디에 다들 폭소할 때가 많습니다. INTP와 함께 있으면 즐거운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며, 그들의 유머 감각과 재치를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