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호랑이의 MBTI블로그

반응형

인팁 INTP 남자 특징

 

-냉정하게 사고하고 효율성을 중시한 판단을 하다

 

-평화를 원한다

 

-재빨리 본질을 알아차리다

 

-아이디어나 정보를 전달하려고 한다

 

-기존의 개념에 얽매이지 않다

 

-여러 각도에서 생각하다

 

-불합리한 분위기에 휩쓸리지 않다

 

-유연하게 발상하여 문제 해결하다

 

-모순이나 결함을 지적하다

 

-내가 관심을 가졌던 것들에 대해서는 잘 기억하고 있다

 

-이 세계에 대해 놀라움과 신기함, 경외감을 가지다

 

-사물에 대하여 날카로운 통찰력이 작용하다

 

-시간을 충분히 생각하고 엄밀한 이해를 구하다.

 

-지식을 스스로 깨우치길 잘한다

 

-기술적 창조성을 가지다

 

-눈앞에 제시된 것 중에서 힌트를 발견하다

 

-그 자리에서 가능성을 찾아 나아간다

 

 

 

패턴인식과 분석능력이 뛰어나고, 여러 가지 일에 호기심을 갖고 있으며, 무엇보다 지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을 좋아합니다. 사물의 구조를 다각적인 시점에서 응시해 독자적인 사고에 의해서, 이론적인 설명을 시도합니다.

 

이지적이고, 상상력이 있고, 독창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고리에서 벗어나 혼자 공상하고 생각에 잠기기 때문에 색다른 사람으로 여겨질 수 있습니다.

 

이해가 진행되면 지식을 축적하고 개선책을 이것저것 궁리하기도 합니다. 어릴 때부터 자연현상, 수리, 또는 기계, 장치, 컴퓨터 등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것들을 관심을 갖고 자발적으로 자세해지게 됩니다.

 

그러한 것에는, 기른 지식 체계를 활용해, 직감을 발휘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불측의 사태에도 유연하게 대응합니다.

 

새로운 것에 관심을 갖고 끊임없이 이 세계에 대한 완전한 이해와 지식, 보편적 개념을 탐구합니다.

 

주변 일에서부터 자연현상, 그리고 인공적인 시스템까지 폭넓게 흥미를 가지며 기본원리나 개념을 파악하고자 합니다.

 

부분간의 기능과 관련성을 빠르게 간파할 수 있고 법칙을 추출합니다. 영감이 먼저 결론을 결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그 단계에서는 막연하기 때문에 이론을 통해서 진위 여부를 가려야 합니다. 옳다고 생각되는 가정이나 제1원리에서 시작해서 일관된 추론을 실시하고자 합니다. 이 때 가능한 한 모순 없이 엄밀하려고 합니다.

 

책을 읽고 적극적으로 지식을 흡수합니다. 선인들의 예리한 통찰과 지적인 발견, 그리고 엄밀함의 추구 노력은 감탄하게 됩니다. 그러나, 결코 지식의 주입으로 만족하는 일은 없습니다. 항상 회의적으로 바라보고 정말로 올바른지 어떤지, 다른 견해가 안되는지 더 효율적인 방법은 없는지 등을 자신의 머리로 생각합니다.

 

조심스럽고 온화합니다. 다른 사람을 컨트롤 하는 것도 다른 사람으로부터 컨트롤 되는 것도 좋아하지 않습니다. 혼자 조용히 머릿속으로 생각을 돌려 심원한 이해에 도달했으면 합니다.

 

 

(MBTI)INTJ 인티제 대표 연예인 모음 3탄

INTJ 대표 연예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유명한 지드레곤, 일론머스크 외에 여러 연예인들이 있습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 지드레곤 먼저 가장 유명한 INTJ 대표 연예인 지드레곤입니

master5115.tistory.com

 

일반 상식과 권위를 맹목하거나 불합리한 집단의 총의에 휩쓸리거나 하는 일은 없습니다. 다른 시각에서 모순과 기만, 비효율성을 파헤치려고 합니다. 그런 냉정하고 객관적인 자세를 자랑합니다.

 

한 사람, 사고에 집중하여 마음이 여기에 없는 상태가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너무 자기 사고에 몰두하다 보니 자기 신체의 존재나 시간의 경과, 세계의 존재를 잊어버릴 정도입니다. 주위의 모습이나 사건에 대해서, 다른 사람이 곧바로 눈치채는 것으로도, INTP는 눈치채지 못한 채 있는 것이 자주 있습니다.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물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세세한 부분까지 주의하려고 노력하지만 일상을 유지하기 위해 해야 하는 자질구레한 일에는 흥미를 갖지 못합니다.

 

수학, 물리나 그 외의 자연과학, 언어학, 정보과학, 컴퓨터·사이언스, 경제학, 사회학 등에 흥미를 가지는 것이 많은 것 같습니다.

 

머릿속에서 오직 상상과 사색에 잠기며 엄밀한 정의를 선호하고 기본원리와 사고모델을 바탕으로 일관된 추론을 통해 예상을 증명하고자 합니다. 또, 그것들을 응용하는 기술이나 발명, 시스템 구축과 그 개선에 능력을 발휘합니다.

 

사색을 위한 사색을 하고 지나치게 추상적이 되는 경향이 전면에 나타나는데, 때로는 현실적인 세계와의 관계나 실천, 실험을 통해 추론의 확실함을 밝혀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구체적인 예시와 보편적인 개념 모두를 왔다갔다 합니다. 결론의 진위를 증명하기 위한 현실적인 방법을 고안합니다.

 

자신의 영감이나 아이디어, 사고 과정등에 대해서, 이해력이 있는 사람에게 개시해, 유용하게 쓰려고 합니다. 재미있을 것 같은 일은 믿을 수 있는 사람들에게 제보를 합니다. 또 논의를 통해 더 많은 아이디어를 찾고자 합니다.

 

해결되지 않은 문제나 이론적인 일관성의 결여 등에 주목합니다. 그러한 부분에는, 새로운 발견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부정확한 것에는 관용할 수 없고, 약간의 뉘앙스에도 집착해, 그것을 정정하고 싶습니다.

 

독자적인 기준에 따라 완벽주의 경향이 있어요. 추론 과정이나 결론을 내놓기까지는 시간이 많이 걸려요. 언제까지나 수정해야 할 점이 마음에 걸려 다른 시점에서 생각할 수 있다고 생각되며, 어느 쪽인가 하면 지나치게 생각합니다. 때로는 반대의 입장에 서서 생각하고 확신이 설 때까지 추론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반대 또한 가능하다는 결론을 내리게 됩니다.

 

엄밀한 사고에 중점을 너무 두어, 혼자 있는 것을 선호하므로, 타인에 대한 공헌의 가치를 실감하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사람들의 이기적인 면을 이론적으로 설명하려고 할지도 모릅니다. 도덕성에 대해 진실은 없는 것처럼 여겨지며 허무주의에 빠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사실이나 개념이 간결하고 요령있게 설명되길 바랍니다. INTP의 사고과정과 결론은 다른 사람이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비유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 과제에 대해서 사색을 심화시키겠다는 속셈이지만 타인의 의견이 궁금한 것도 있고 신뢰하고 있는 사람이나 친밀한 자로부터 긍정적 피드백을 받으면 안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다음 과제에 대응 시의 사기에도 연결됩니다. 정말 친밀하고 친밀한 인간이나, 수 적지만 존경하고 있는 인간이 있는 경우는 그 사람들을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INTP는 순수한 지적 호기심에 따라 이해를 심화하고자 할 때 생기 있고 흥분합니다. 그리고, 신변의 기계나 컴퓨터 조작등을 유연하게 해, 해결합니다. 다른 사람보다 앞서 독자적인 전략을 취해, 이익을 가져옵니다. 즉,고도로전문적인지식을갖추면추상적인개념을논의하게됩니다. 역사적 지식체계에 새로운 견해를 밝히기도 합니다. 그것들은 바로 응용 가능하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그들이 창출하는 개념, 기술, 아이디어의 실용성을 인정받아 보급되면 많은 사람들에게 확고한 이익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INTP와 궁합이 좋은 타입은 

ESFP,ESFJ, INTP, ISFJ, ENTJ,ENTP, ENFJ,ENFP

입니다.

 

 

(MBTI)INFP 인프피 대표연예인 모음 2탄[방탄소년단 정국,유아인, 서강준, 아이유,이나은)

MBTI INFP(인프피) 대표연예인 INTP(인팁)에 이어 모음 2탄을 시작하겠습니다. INFP 연예인들 인기가 좋아서 아마 궁금해하셨던 분들이 많을텐데 약간은 독고다이 같으면서 한번 친해지면 깊은 관계

master5115.tistory.com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