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호랑이의 MBTI블로그

반응형


인도의 인삼이라 불리우는 아슈와간다는 인도와 파키스탄에서 오랫동안 사용되어온 허브인데요.

그 뿌리와 잎은 피로회복과 체력증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떤 성분 때문에 피로회복과 체력증강에 도움을 주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슈와간다에는 사포닌과 철분,미네랄등이 아주 풍부한데요

이런 성분들이 풍부한 아슈와간다는 피로회복과, 체력증강 뿐만아니라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첫번째.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는 효과는 곧 스트레스를 완화 시킨다는 효과이기도 한데요.

아슈와간다에는 사포닌류인 진세노사이드라는 성분이 신경계의 불안정한 자율신경을 안정시켜 과호흡,우울증 초조한 불아감을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두번째,

또한, 면연력 증강역시 사포닌의 성분의 효과인데요.

인도의 인삼이라고도 불리우는 아슈와간다는 인삼과 같은 사포닌이 풍부합니다. 그에 따른 효과로는 면역력과 체력증강인데요. 사포닌과 더불어 알칼로이드 성분이 포함되어 관절염에도 효과적입니다.




세번째,

항암효과, 항암기능기대를 볼수 있습니다. 인도에서 항암치료를 받는 환자들은 아슈와간다추출물이 들어간 약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네번째,

혈당수치를 감소시켜 주는 효과를 기대해볼수있습니다. 인도에서항정신병제를 복용하는 환자에게 아슈와간다추출물이 들어간 약을 함께 복용한다고 합니다.




아슈와간다의 부작용 -

너무 많은 양을 복용시 복통,설사유발 등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혈당 수치를 조절하므로 혈당이 너무 낮으 신분들은 의사와 상의하신 후의 복용 하시기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