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호랑이의 MBTI블로그

반응형



울트라셋은 매우 강력한 진통제이며 아세트아미노펜트라마돌을 혼합한 제품입니다.

울트라셋정은 강력한 진통 효과에 비해 간,신장 그리고 심장에 미치는 영향이 적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트라마돌은 다른 진통제와 다르게 통증에만 작용하는데요. 신경 전달 물질인 노르에피네프린과 세로토닌의 재흡수를 억제하고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시킵니다. 

세로토닌이 분비되면 혈중농도를 올려 신경 전달이 원활해 통증에 둔감해지는 원리입니다.





미국의 마약 단속국(DEA)에서는 트라마돌을 향정신성 약물로 지정했는데요. 트라마돌은 통증완화에 큰 효과를 보이지만 계속 먹게되는 중독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마약성진통제로 분류되어 있지 않습니다.





울트라셋정(트라마돌)의 부작용

위장이 민감하신 경우 소화불량, 복통, 설사, 구토 등등 식욕이 떨어지는 부작용을 겪으실수 있습니다. 중추신경계에 작용하기 때문에 어지러움, 과한 졸음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처음 드시는 분들은 쉴 때 소량씩 복용해보시는 것이 좋고 불면증 혹은 우울증,초초함과 같은 정신과적인 부작용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아세트아미노펜의 경우 가려움, 피부 발진, 두드러기 등 민감한 피부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과민증이 있습니다.

다른 진통제의 비해 중독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과한 의존등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