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호랑이의 MBTI블로그

반응형

시서스라는 식물은 열대아시아, 아프리카, 아라비아 등에 자라는 선인장처럼 생긴 포도과 여러해살이 식물입니다.

영국을 비롯해 선진국에선 이미 체중조절에 효과적인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인정이 되어있는데요. 최근 우리나라도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체중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음에 개별인정형원료로 인정받았습니다.

인도에선 아주 오래전부터 시서스를 치료제로써 사용한 기록이 있습니다. 지방흡수를 막는 신비의 식물로 불려왔고 인도의 전통 의학서 기재되어 있습니다.

한국에서 시서스는 주로 분말형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시서스가루의 효능

시서스가 호르몬조절 다이어트가 이슈가 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식욕조절 호르몬인 렙틴 호르몬과 아디포넥틴이라는 지방분해 호르몬에 변화가 있기 때문인데요. 


시서스가루 섭취시 식욕조절에 도움을 주는 렙틴호르몬이 9%가량 감소했고,

지방세포 분해에 도움을 주는 아디포넥틴 호르몬의 경우는 36.2% 증가했습니다.




또한, 시서스의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의 성분이 지방세포의 크기가 커지는것을 억제합니다.

시서스에는 퀘르세틴이 양파의 60배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의 성분은 탄수화물을 섭취 후 살을 찌게 만드는 리파아제성분을 억제시켜주는데요. 리파아제성분을 활성화되지않으면 몸에 음식물의 지방이 흡수되지않고 몸 밖으로 배출되게 됩니다.

이외의 효능으로는 관절염과 관절통증을 억제하고 비타민c와 비슷한 "아스코르빅산"의 성분이 면역력 향상과 항산화 작용을해 신체보호에 도움을 주고있습니다.



시서스가루 먹는법

시서스의 하루 섭취량은 300mg 이며 분말 형태로 드실경우 100mg 정도와 물 300ml를 섞어서 3번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개별인정형원료로 인정 받았지만 식약처에서 식품으로 판매허가가 나지않았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복용지침이나 정보가 없는 만큼 섭취시 주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대부분 다이어트효과를 보기위해 해외직구를 하실텐데요 섭취시 소량씩 몸에 반응이 없으신지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