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호랑이의 MBTI블로그

반응형

대한민국 남성 중 많은 이들이 불편을 겪고있는 전립선비대증에 효과가 좋은 피지움(Pygeum)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전립선은 방광 아래쪽에 위치해 있으며 정액을 생산하여 요도를 통해 정액을 배출하는 생식기관이죠. 이 전립선이 크기가 커져 요도의 기능을 방해한다면 이러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1. 소변줄기가 약해진다.

2. 소변 후 잔뇨감이 느껴진다.

3. 자주 소변이 마렵다(빈뇨 증상)

4. 소변이 마려워 밤에 여러번 깬다(야간뇨 증상)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전립선 비대증 초기증상을 의심해 볼수 있는데요. 전립선비대증은 나이가 들면서 노화의 일종으로 발생되는 질병이지만 요즘은 다양한 이유에서 젊은 30대에서도 전립선비대증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 이유는 비만, 콜레스테롤 음식섭취, 호르몬의 변화 등 다양한 이유에서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전립선 비대증에 효과적인 피지움(Pygeum)이란? 피지움 아프리카눔이라 불리우는 아프리카의 매화나무입니다.

어떠한 이유에서 피지움(Pygeum)이 전립선 비대증에 효과적일까요?

피지움(Pygeum)의 효과에는 조직의 결합 세포의 과도한 성장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어 여러가지 비뇨기 질환에 쓰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우리나라에선 건강보조제로 판매하고 있지않고 해외에서도 임상연구가 부족합니다. 현재 건강보조제로는 쏘팔메토와 함께 나오는 제품들이 있으며 피지움의 부작용에 대해서도 크게 알려진바가 없습니다. 

유럽에서는 전립선환자들에게 피지움이 처방된다고 하지만 서양인과 동양인의 신체는 다르기 때문에 복용시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전립선 비대증이 의심이 가신다면 술,담배를 줄이시고 라이코펜이 다량 함유된 토마토를 삶아드시는 일상생활에 자주 드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증상이 오래지속이 되셨다면 병원을 방문하셔 진료를 받아보셔야 정확한 진단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