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호랑이의 MBTI블로그

반응형

웰빙, 건강과 운동 헬스에 대한 관심이 해가 갈수록 올라가는 요즘 건강보조식품들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실텐데요.

그 중 헬스 관련자들이 가장 관심있게 찾아보는 것은 단연 단백질과 운동에 대한 정보일겁니다.



- 크레아틴이란?

아미노산의 펩타이드 물질이며 근육 속 인산과 결합해 있다가 근육이 사용되게 되면 분해되어 근육 사용량을 도와주는데요. 이말은 즉 크레아틴을 섭취 후 운동을 하게되면 평소의 운동량보다 더 근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크레아틴의 원리는 평소 체내에 합성되어 있기 때문에 크레아틴 성분의 제품을 먹는다고 바로 효과가 나타나지는 않는데요. 크레아틴은 4주~5주 정도 꾸준히 섭취 시 근육 내의 크레아틴이 증가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 크레아틴의 권장 복용량으로는  

- 성인 남성, 여성을 기준으로 했을 때 체중 X 0.03~0.05 = 하루 권장섭취량 (g)

대략 80kg의 남성이라면 4g이 권장 섭취량입니다.

하지만 실제 웨이트가 주인 직업군에서는 15g~20g 정도를 섭취하며 일반인이 따라하기에는 주의가 요합니다. 그 이유는 크레아틴 성분은 근육을 쓰일때만 사용이 되며 20g정도를 섭취한다면 그 만큼의 운동량을 유지하셔야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개개인마다 흡수가 다르기 때문에 이부분은 직접 크레아틴을 소량씩 복용해보시면서 섭취량을 늘리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크레아틴의 부작용

크레아틴은 근육이 쓰일때만 사용되는 성분이듯이 사용을 하지않으면 쓰이지 않습니다. 쓰이지 않게되면 당연히 몸밖으로 배출이 되어야하는데요.

그 배출되는 과정에서 신장과 간에 무리가 갈 수 있는데요. 이건 아직까지도 이렇다할 정의는 내려져있지 않습니다.

그 외에는 체중증가가 있는데요. 외국의 선례를 보았을땐 매일 크레아틴을 복용시 체중의 증가가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근육의 원활한 활동에 도움을 주며 근육회복시간을 단축시켜주어 크레아틴이 체내에 많이 저장되있을수록 근육증가에 좋은 효과를 줍니다.

크레아틴은 고기 종류에 소량으로 들어있기 때문에 보충제로 드실경우 원하는 량을 맞추실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