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호랑이의 MBTI블로그

반응형

최근 티비나 인터넷에 자주 등장해서 귀에 익숙 하실 '매스틱검'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위 건강에 좋은 천연소화제' 라고 알려진 매스틱은 특히나 위염을 달고 사시는 분들에게 꾸준히 섭취하시면 위에 좋은 효과를 보실수 있으실 겁니다. 잦은 술자리와 스트레스, 잘못된 식습관으로 위장의 밸런스가 망가지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또한 중요합니다.




매스틱이란?

그리스 남부지역 키오스 섬에서만 자생하는 매스틱나무(pistacia lentiscus)의 레진(수액)입니다.

이 나무에 칼집을 내면 수액이 나오는데 그모양이 흡사 눈물모양같아 키오스의 눈물 혹은 신의 눈물이라고도 불립니다.

고대 그리스에서 위장의 치료에 사용되었으며 향신료로도 사용하였습니다.

매스틱검을 채취하려면 매스틱나무가 2m까지 자라야 채취가 가능합니다. 성장기간은 대략 50년 정도이며 1년에 한번 소량으로 150g정도 채취가 가능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세계 3대 항균물질로 자이리톨, 프로폴리스,매스틱 이렇게 불리우는데요

현재는 미국 FDA에서 인정을 받은 물질이며 한국에서도 식약처에서 임상을 통과해

제품으로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매스틱의 효능

1.위산의 분비를 조절합니다

위산이 과하게 분비되어 위벽을 손상시키는 것을 방지하며 위염, 위궤양등의 염증등을 방지, 예방합니다

실제 매스틱 복용자들은 복통 및 쓰림, 역류성식도염증 상이 77% 개선되었다고합니다.


2.항염작용을 합니다.

항염작용, 향균작용 및 항산화 작용을 하는데요. 항균 효과가 프로폴리스보다 16배 높습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위염과, 위궤양에 좋습니다.


3. 충치예방과 잇몸 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매스틱검을 씹게되면 입속 세균증식을 막는 항플라크 작용이 있어 충치예방과 잇몸질환에 효과적입니다. 그래서 매스틱은 치약과 구강청결제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외의 효능으로는 콜레스테롤수치 감소, 헬리코박터균 억제, 과민성대장증후근에 도움을 줍니다.





매스틱검 복용방법

매스틱검은 질긴데다가 씹고 뱉어야 하기때문에 추출분말형태 또는 오일로 많이 나오고있습니다.  고체형태의 경우 씹다가 성분 섭취후 뱉어내시면 되고 오일과 분말의 경우 제품의 설명된 만큼만 물에 섞어드시면 됩니다. 매스틱의 하루 권장량은 1,000mg입니다.


매스틱부작용

대체적으로 천연식품이기 때문에 부작용은 거의 없으나 두통 및 현기증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마치며 위장과 위염은 꾸준한 습관이 중요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술과 커피를 줄이시고 천연식품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특히나 한국인이라면 더욱 더 짜게먹는 식습관을 고쳐야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