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호랑이의 MBTI블로그

반응형

키스하는 꿈을 꾸면 보통 잠에 깰때 평소와는 다른 기분일 겁니다. 키스하는 꿈의 내용을 잘 기억해두세요. 잠재 의식 속의 특별한 의미나 메세지가 담겨있을지 모릅니다.


일반적인 키스가 의미하는 꿈의 해석은

(1) 키스에 대한 욕구가 있다.

(2) 사랑을 확인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

(3) 비밀, 비밀을 숨기고싶다

정도 가 있습니다.


이 키스의 해석 기준으로는 누구와 어떤 키스를한 것인지 차이로 더 깊은 의미와 그 꿈을 꾸는 이유에 대해 다르게 해석 할 수 있습니다.



1. 연인과의 키스 하는꿈

연인과 키스하는 꿈, 결혼 상대와 키스하는 꿈의 의미는 당신이 시도하였나 상대방이 시도 하였나에 따라 의미가 조금 달라집니다.


꿈의 세계가 아니라 현실에서도 키스를 한 적이 있는 상대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키스에 대한 욕구가 꿈에 나타난 것은 가능성이 낮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육체적인 욕망보다 마음의 연결의 깊어지고 싶은 마음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두 사람의 관계가 멀어졌을때 '연인과 키스하는 꿈'을 꿀수있습니다.

1-1 원거리 연애 상대와 키스하는 꿈

원거리 연애의 경우 키스하는 꿈은 특별한 의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서로의 거리가 떨어져있는 만큼, 두사람의 영혼이 꿈에 기대어 키스를 나누고 있는 가능성이 있는데요. 마음이 떨리는 키스를 하고 있으면, 반드시 상대방도 당신의 꿈을 꾸고 있는 겁니다.

1-2 당신이 애인에게 키스하는 꿈

당신이 적극적으로 키스를 요구하고 있는 것 같은 꿈이라면 상대의 마음이 자신에게서 멀어지는 것이 아닐까 라고 걱정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두 사람의 관계가 조금 소홀하신가요?

상대에 대한 불신이 있을 때와 자신이 좋아하고 있을때, 자신이 없는 경우에 키스하는 꿈으로 해석됩니다.

1-3 상대가 당신에게 키스하는 꿈

반대로 상대가 당신에게 키스하는 꿈을 의미는 당신이 그렇게 되고 싶고 더 사랑 받고 싶다고 바라는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현재 연인에게 불만이 있으신가요?

상대가 너무 애정 표현을 해주지 않는다거나, 바빠서 만나지 못함 등, 당신이 불만스러워 하는 이유가 있다고 해석됩니다.



2. 짝사랑과 키스하는 꿈

짝사랑 중인 사람이거나 좋아하는 사람과 키스를 하는 꿈은 당신의 마음이 꿈에 나타난 거라고 해석됩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키스하는 꿈은 매우 행복함을 가져다 주기 때문입니다.

상대를 짝사랑하는 마음에 스트레스가 쌓여버려, 그것을 해소하기 위한 방어 반응이 일 수도있습니다.

욕망이 강해짐에 따라 뇌가 욕망을 이룬 이미지를 상상했을수도 있습니다.

꿈에서 좋아하는 사람과 키스를 하고 약간이라도 마음이 채워진 기분이 될 때, 뇌는 비로소 해소감을 느낍니다. 

3. 좋아하는 사람이 당신에게 키스 하는 꿈

좋아하는 사람에게 키스를 받고싶어 한다면 뇌가 이미지화하여 시뮬레이션을 한것처럼 당신은 꿈을 꾸게 됩니다.

그런데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에게 키스를 받고 어떤 리액션을 취하셨나요?

꿈속에서 당신의 감정을 직석적으로 들어낸 경우 자신의 감정을 거꾸로 행동했다고 해석됩니다.


마음이 강하면 강할수록 마음은 균형을 이루고 싶어하여, 그 생각과 반대로 생각하려는 성격이 있습니다.


그래서 솔직하게 키스를 하였을때 기분이 그대로 그러난 경우, 마음과 반대로 행동을 하고 있다고 해석할수 있습니다.

4. 싫어하는 사람과 키스하는 꿈

싫어하는 사람과 키스하는 꿈을 꾼 경우. 싫어하는 사람, 싫어하는 친구, 싫어하는 상사, 키스상대로 전혀 어울리지도 않고 욕망으로서도 있을 수 없는 일이죠


싫어하는 사람과 키스하는 꿈의 해몽은 당신은 그 사람이 당신에게 다가오는걸 원치 않는다고 생각하는게 강하다고 해석 할 수 있습니다.

그 싫어하는 상대와 함께 해야할 일들이 있으신가요?

앞으로도 그 싫어하는 상대와 함께 할 수 밖에 없다는 암시로도 해석 할수 있습니다.

당신의 잠재 의식 속에 그 사람을 싫어하는 마음을 줄이라는 해석도 있습니다.

5. 모르는 사람과 키스하는 꿈

좋아하는 사람이 없는 평온한 삶을 살고 있을때 전혀 모르는 사람과 키스하는 꿈은 새로운 사랑을 예감하는 꿈입니다.

하지만 모르는 사람과 키스를 하고 행복감을 느꼈다면 새로운 사랑을 암시하지만 기분이 나빳다면 나쁜 유혹에 빠지기 쉬운 심리상태로 해석할수 있습니다.

6. 동성과 키스하는 꿈

동성과 키스하는 꿈의 의미는

(1) 사랑이 이루어지지 않을 예정

(2) 당신의 적극성이 부족했다는 의미

(3) 연인과의 이별

등의 암시로 해몽할 수 있습니다. 지금 짝사랑중인 사람과 궁합이 좋지 않다거나 잠재의식속으로 느끼고 있는 것이 이유가 될수 있습니다.


짝사랑중이라면 당신의 적극성이 부족하여 더 어필하는 것을 의미하고 연애중인 사람이라면 지금 사귀고 있는 애인과 이별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7. 친구 혹은 지인에게 키스하는 꿈

친구나 지인과 키스하는 꿈의 이유는 어려가지로 해석할수 있습니다.

7-1당신이 친구or지인에게 키스하는꿈

당신이 친구나 지인에게 키스하는 꿈은 "그 사람과 친말한 관계를 유지하겠다"라는 의미 혹은 "그 사람이 내 비밀을 지켜줬으면 좋겟다"로 해석할수 있습니다.

꿈에서 당신의 키스상대로 친구나 지인이 자신의 큰 비밀을 알고 있다면 후자의 해석이 가깝습니다.

7-2 친구 혹은 지인으로부터 키스당하는 꿈

친구나 지인으로 부터 당신이 키스를 당하는 꿈을 꾸었다면 "그 사람이 당신에게 호의를 가지고 있다"와 "그 사람으로 부터 응원과 지지를 받는다"로 해석할수 있습니다.


우호적인 관계를 쌓을수 있는 상태로 해석할수 있으며 앞으로도 좋은 관계를 계속 유지할수 있스빈다.


만약 당신과 그 친구 나 지인이 좋지 않은 관계일 경우 " 더 이상 이상한 말을 하지마 " 라는 경고의 메세지로도 해석 할수 있습니다.

8. 소꿉친구와 키스하는 꿈

소꿉친구와 키스하는 꿈의 이유는 심리학에서 말하는 '투사' 하고 있다라고 해석할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소꿈 친구는 자신을 의미하고 꿈에서의 소꿈친구와 키스하는 것은 자신에게 키스하고 있다는 것으로 해석 할수있습니다.


자신에게 키스하는 행위의 의미는 자신을 소중히하고 있거나 욕망의 표현인데요.

자신의 인격을 강하게 돌보고 싶다는 감정이 싹트는 증거로도 해석됩니다.


이 꿈의 해몽으로는 자신이 목표로 하고 있는 것이 성공 할수 있다는 징조 입니다.

9. 가족과 키스하는 꿈

부모나 형제 등 가족과 키스하는 꿈을 보았을 때는 경고의 예지몽일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평소 떨어져 살고 있는 가족과 키스하는 꿈의 경우는 빨리 연락을 취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꿈에서 키스를 한 가족 뿐만 아니라 가족 전체에 뭔가 변화를 암시하는 것이기도 해서 가족 전체의 안부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그다지 좋지않는 꿈이기 떄문에 일이 커지기전에 미리 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0. 옛 연인과 키스하는 꿈

과거의 연애 상대와 키스하는 꿈을 꾼 이유는 현재 당신의 연애운이 나빠져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르는 사람과 키스하는 것이 아니라 과거에 사귄적이 있던 전 남친, 전 여친의 키스이기 때문인데요.


현재 연애중인 사람이 과거의 연인과 키스를 한것은 현재 상대방에게 불만이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만약 현재 연인에게 아무런 불만도 없다고 한다면 전 연인에게 새로운 사랑이 시작된 것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11. 아기와 키스하는 꿈

귀여운 아기와 애완동물에게 키스하는 꿈의 의미는 대인 관계의 운기가 상승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기에게 키스하는 꿈을 꿧다면 당신의 매력을 다른 사람에게 인정받고 지금보다 더 나은 인간관계를 쌓을수 있다는 조짐이 보인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 적극적으로 행동하시고 자신감을 가지라는 의미로도 해석됩니다.

12. 노인과 키스하는 꿈

모르는 노인, 가족이 아닌 노인과 키스하는 꿈을 꿧다면 건강상에 좋지않은 문제가 생길 징조를 보이는 의미입니다.

건강 측면뿐만아니라 연애운에도 영향을 미칠수있고 여러가지 일에 주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급적 무리하지않도록 당분간 조용히 지내는 것이 중요하며, 키가 작은 노인이나 혐오감을 느끼는 노인과 키스를 하였다면 컨디션면에서 문제가 없는지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13. 연예인이나 아이돌과 키스하는 꿈

연예인이나 아이돌과 키스하는 꿈을 꾼 이유는 거의 욕망+욕망이 이루어져 나타난 꿈으로 해석됩니다.

당신이 좋아하고 동경하는 연예인과 키스하는 꿈을 꿧다면 정신적인 외로움이 그대로 나타나 스스로 위로를 하기위해 좋아하는 아이돌과 키스하는 꿈을 꾼것으로 나타나는데요.

또한 좋아하지않는 연예인과 당신이 키스하는 꿈을 꾼 경우 깊은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니고, 자신이 누군가에게 거짓말을 하거나 비밀로 하고 있는 일이 있어 마음이 부담이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14.무서운 것과 키스하는 꿈

유령이나 귀신,몬스터,괴물등과 키스를 한경우 심신상태가 매우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정신적으로 몰리고 있거나 하지않되면 않는 것에 스트레스가 쌓여있고 체력 정신적 휴식이 필요한 것을 암시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