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호랑이의 MBTI블로그

반응형

 INTJ의 인간관계에 대해서


기본적으로 독립적으로 사고하고 독립적으로 행동하는 것을 편안하게 느끼는 경우가 많은 INTJ이지만,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것을 함께 실현할 수 있는 인간과의 교제는 매우 중요하다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능력이 있고, 동일한 이해력을 가진 동료와 함께 일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성적으로 사고할 것을 요구하고, 비논리적인 것은 주저하지 않고 자신의 모순을 지적할 것입니다. 우는 소리를 하기보다는 받아야 할 결과를 받아내기 위해 사고하고 행동할 것을 요구합니다.




그런 INTJ도 휴식을 취할 때는 개방적으로 정보교환을 즐깁니다. 또는 어려움을겪는 상대방에게는 문제해결방법을 제시해줄수있겠죠.



어딘가 어른스러워져 있고, 다른 사람이 필요 없는 것처럼 보여서, 처음에는 친해지기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감정적으로 행동하지 않는다고 해서 오히려 넋을 잃고 분노를 드러내는 일이 있습니다.




-그런 장난스러운 INTJ도 멋이나 분위기 좋은 것, 예술 등에도 흥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심지어는 신체를 단련하는 것이나 수영, 마라톤 등의 스포츠에도 관심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외에 공통점을 찾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IQ가 전부가 아닌 분야에 있어서는, 다른 사람으로부터 배우는 것이 많이 있습니다.



-공통의 관심이 있다면, 서로 깊이 파고든 지식과 통찰을 이야기할 수 있을 것입니다.





-INTJ와 사이좋게 지내면 여러 가지 유용한 조언을 생각해 줄지도 모릅니다.



INTJ의 연애에 대해서


-연애에 있어서는, 계기로서 어느 정도, 공감을 나타내는 것이나, 따뜻한 감정 표현, 화려한 연출이 필요한 것입니다만, 

INTJ는 좀처럼 그것에 익숙해지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만약, 상대를 높게 평가하고 있어도, 그것을 입밖에 낼 필요를 느끼지 않는 것이 자주 있습니다. 

그것보다, 안전이나 안정을 지키거나 실제적인 문제 해결을 통해서, 애정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합니다. 

하지만 상대방은 그 사실을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제3의 심리 기능이다 내성적감정은 마음의조화와 관련되어있고,  

애정을 품은 상대방에게는 충실하고 헌신적이려고 하지만, 

내성적인 성격이기 때문에 그 강한 생각은 평소에는 내부에 지켜지게 됩니다.




-그것은 때때로 외향적 사고 혹은 외향적 감각 혹은 그 협동의 기능으로서 표에 나오게 됩니다.




-감정을 섞지 않고 합리적 판단을 하여 위험을 피하고 안전을 확보하는 것, 

또는 관찰에 의한 주의나 실질적인 행동에 의해 애정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게 애정으로 이해되는 경우는 드물죠. 그것을 쉽게 간파하는 타입은 다행히도 존재합니다만.




-상대방은, 달콤하고 상냥한 말로 애정 표현할 수 없는 슬픈 사가를 이해합시다.




-당신이 지성적인 주제를 공유할 수 있다면, 당신은 유달리 친밀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니면 너무 깊이생각하지 않으면서도 솔직하게 감정표현을하고 

상대의 마음을 먼저 파악해 계속 애정을 퍼부을 수 있는 인간이라면 잘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쌍대 관계에 있는 ESFJESFP나 활발해지는 관계 에 있는 ISFP, 

그리고 거울상 관계 에 있는 ENTPENTJ는 많이 있을 것이기 때문에 참고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