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호랑이의 MBTI블로그

반응형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트레스는 심리학 적으로 외부의 위협이나 도전으로 부터 다신을 보호 하기위해 긴장,흥분,각성,불안 같은 생리 반응을 일으키는 현상을 말하는데요.

과도한 스트레스는 위에 말했든 주어진 외부의 위협이나 도전을 지나치게 제한된 시선으로 바라보게 할 뿐만아니라
문제 해결방안에 대해 지나친 집착 혹은 방해되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현대 사회에 사람들은 대부분 스트레스가 과도하기 때문에 스트레스 어느정도 벗어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되는것은 다들 아는 사실입니다.

오늘은 그 과한 스트레스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양제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멜라토닌

멜라토닌은 숙면을 위한 영양제로도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스트레스와 수면은 깊은 연관이 있습니다 강한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긴장상태, 각성상태가 유지되기 때문에 불면증 및 숙면을 취하지못게 악순환의 고리에 빠지기 쉽상입니다.

멜라토닌은 숙면을 위한 자연호르몬으로 불을 끈 암전상태에서 증가하며 잠이 오도록 하는 호르몬입니다.

 

2. 아슈와간다

아슈와간다는 인도의 약초이며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약제중 하나입니다.

아답토젠(러시아어:Адаптогены, 영어:Adaptogen) 식물로써 아답토젠 식물들을 질병을 저항하고 외부환경으로 부터 강하게 만들어주는 뿌리식품입니다.

피로발기부전, 에너지향상, 집중력 강화, 스트레스 감소, 지구력, 스태미너 개선 효과가 있으며

아슈와간다는 스트레스 호르몬(코티솔)을 억제해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 회복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매일 240mg의 아슈와간다 추출물을 60일간 섭취하였을 시 스트레스,우울,불안이 크게 감소하였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매일 600mg의 아슈와간다 추출물을 60일간 섭취하였을시 훨씬 더 스트레스 감소에 큰 효과를 보인 연구 결과가 있으며 안전성을 입증 받았습니다.

현재 부작용은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California Gold Nutrition, 아슈와간다, 450mg, 베지 캡슐 180정

 

kr.iherb.com

 

3. 홍천경

홍천경은 러시아의 약초입니다. 우리나라 북부지방 백두산,포태산,낭림산에서도 근근히 발견이 되긴합니다.

특히 백두산 해발 1800m-2300m 사이에서 많이 발견됩니다.

아슈와간다와 역시 오랜시간 사용된 약초이며 스트레스에 좋은 영양제로 알려져있습니다.

인체의 생리기능들을 정상화 시켜주며 혈압,혈당,백혈구 수치의 비정상적인 부분에 도움을 줍니다.

피로회복에 좋으며,신경이 쇠약하거나 집중력이 약한 사람들의 체력과 지력에 도움을 줍니다.

홍천경을 400mg 섭취한 그룹에서 수면의 질과 집중력이 향상 되었으며 스트레스의 저항력을 높인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California Gold Nutrition, 홍경천 추출물, 500mg, 베지 캡슐 60정

 

kr.iherb.com

4. 글리신

글리신은 뇌에 진정효과를 주며 숙면과 스트레스의 저항력을 증진시키는 아미노산입니다.

한 그룹을 통해 저녁에 글리신 300mg을 복용 시킨 결과 피로도 감소와 수면질의 상승, 스트레스저항력이 증가했습니다.

또한 정신운동 검사에서 상당한 개선 효과가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글리신은 안전함이 입증된 영양제 이지만 사람에 따라 900mg을 섭취시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Thorne Research, 글리신, 250 캡슐

 

kr.iherb.com

5. L-테아닌

L-테아닌은 허브계열의 발견된 아미노산입니다.

녹차에 주로 많으며 녹차가 커피에 버금갈 만큼 카페인이 있어서 각성과 흥분으로 작용할 것 같지만 

녹차는 신경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는 작용이 뛰어나죠 그건 녹차의 L-테아닌 성분 때문입니다.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신경전달물질인 글루탐산의 작용을 억제해 신경을 안정시켜줍니다.

글루탐산은 뇌세포를 흥분시키는 전달물질인데 각성효과를 일으킵니다. 그것을 억제하는거죠

뿐만아니라 L-테아닌은 스트레스로 인한 김장감을 해소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정신적으로 스트레스가 심한 그룹에 200mg의 L-테아닌을 섭취 시켰을 시, 긴장도와 스트레스지수가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L-테아닌는 200mg~600mg 용량을 섭취시 효과가 좋고 안전합니다.

 

 

California Gold Nutrition, L-테아닌, AlphaWave, 긴장 완화 효과, 진정 및 집중 효과, 200mg, 베지 캡슐 60정

 

kr.iherb.com

 

6. 비타민B

비타민B군은 오랫동안 종합비타민 계열에서 필수로 다량으로 들어가 있는 비타민군입니다.

이유는 아주 오랫동안 검증되었고 빠르게 활력을 불어넣어주기 때문인데요.

조금 자세히 알아보면 비타민B군은 신진대사에 필요한 에너지를 빠르게 공급해줍니다.

비타민B군의 아미노산 호모시스테인이 혈중 수치를 낮추고 활력과, 스트레스증상을 개선시킵니다.

비타민B군을 섭취한 그룹과 섭취하지않을 그룹을 비교해봤을때 복용한 그룹이 분노,우울,피로에서 훨씬 더 저항력이 높다고 밝혀졌습니다.

이 때문에 종합비타민 혹은 비타민B군 영양제는 매일 먹어주는 영양제로도 널리 알려져있습니다.

대부분이 활력과 에너지의 대명사로 알고있지만 스트레스의 저항력에서 큰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섭취 해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Thorne Research, 기본 B 복합체, 캡슐 60정

 

kr.iherb.com

 

Super Nutrition, 슈퍼 이뮨, 계절 건강 지원 종합비타민, 240정

 

kr.iherb.com

 

Super Nutrition, Perfect Family, 슈퍼 녹색 채소 & 허브 함유 종합비타민, 철분 무함유, 240정

판매 가격: ₩42,932

kr.iherb.com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