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호랑이의 MBTI블로그

반응형

 세로토닌은 뇌에서 생성되는 신경 전달 물질 화학 물질입니다.  그것은 한 신경 세포에서 다른 신경 세포로 화학 신호를 전달하는 많은 신경 전달 물질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기분, 식욕, 사회적 행동 및 몸 전체의 통증 인식에 영향을 미칩니다.  밀, 귀리, 바나나와 같은 일부 식품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됩니다.  세로토닌 수치가 낮은 사람들은 우울증, 불안, 불면증, 과민성 및 식욕 부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식이 변화를 통해 세로토닌 수치를 높이면 이러한 정신 건강 문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몸에서 세로토닌을 증가시키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세로토닌의 천연 공급원이 많이 있습니다.  한 가지 예는 우리 몸이 세로토닌을 생성하는 데 사용하는 아미노산인 l-트립토판입니다.  L-트립토판은 생선, 가금류, 붉은 육류 및 유제품과 같은 많은 식품에서 발견됩니다.  붉은 고기는 또한 높은 수준의 트립토판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세로토닌 수치를 높이고자 하는 사람들이 먹기에 좋은 음식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잠자리에 들기 전에 따뜻한 우유를 마시면 더 잘 자고 낮 동안 더 행복해집니다.  우리가 자는 동안 트립토판이 세로토닌으로 전환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잠자리에 들기 전에 따뜻한 우유를 마시면 밤새 세로토닌 수치가 증가합니다. 


세로토닌의 또 다른 천연 공급원은 생선, 가금류 또는 붉은 고기와 같은 동물성 제품에서 발견되는 필수 아미노산인 b-알라닌입니다.  B-알라닌은 장에서 트립토판의 흡수를 증가시켜 작용합니다.  그런 다음 트립토판은 뇌에서 세로토닌으로 전환되어 기분을 좋게 하는 효과를 나타냅니다.  B-알라닌은 코티지 치즈, 요거트, 케피어와 같은 많은 건강 식품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정기적으로 섭취할 때 소화와 전반적인 건강을 돕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생산하기 때문에 좋은 베타-알라닌 공급원입니다.  그러나 각 소스에는 고유한 장단점이 있습니다.  밀 배아는 트립토판의 훌륭한 공급원이지만 너무 많이 또는 너무 자주 섭취하면 위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굴은 트립토판의 또 다른 훌륭한 공급원이지만 매우 비싸고 모든 사람의 예산이나 라이프스타일에 쉽게 접근할 수 없습니다.  초콜릿에는 우리 몸이 세로토닌 대신 도파민을 만드는 데 사용하는 티로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말린 자두에는 에리스로덱스트린이 함유되어 있어 탄수화물을 혈류로 더 빨리 운반하여 먹은 후 포만감을 더 빨리 느끼게 합니다.  더 많은 세로토닌을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영양소 공급원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각 공급원은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잘못 사용할 때 고유한 장단점이 있습니다. 


 세로토닌의 천연 공급원이 많지만 모든 식이 변화가 신체 화학에서 원하는 결과를 가져오는 것은 아닙니다.  L-트립토판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장에서 필요하지 않거나 원하지 않는 다른 단백질의 흡수가 증가하기 때문에 위장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b-알라닌은 또한 음식을 먹을 때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물을 신체가 흡수하도록 장려하기 때문에 가스나 배부품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밀 배아 또는 기타 트립토판 공급원을 섭취하는 것은 식품 제조업체가 이 두 가지 아미노산과 같은 건강한 재료를 고수하는 대신 식품에 위험한 방부제를 추가하십시오.  식품 생산자는 밀 배아 또는 기타 트립토판 공급원을 추가하여 제품이 건강하다고 믿고 더 많이 구매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대신에 위험한 방부제를 첨가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일부 음식은 식단 변화를 통해 자연적으로 가지고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세로토닌을 생산하도록 도울 수 있지만, 다른 음식은 동일한 과정을 통해 필요한 것보다 적게 생산하게 함으로써 우리에게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말린 자두를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섬유질이 너무 많아서 우리 몸이 설사를 통해 몸 밖으로 배출되기 전에 사용할 수 있을 만큼 빨리 소화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식이 변화를 통해 신체의 세로토닌 생산을 높일 수 있는 자연적인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원치 않는 부작용이나 합병증을 피하기 위해 신중하게 수행해야 합니다.  각 유형의 변화에 ​​대해 어떤 유형의 음식을 섭취해야 하는지 이해하면 부정적인 결과 없이 가능한 최상의 결과를 얻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