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란 노년기의 이행기로써 신체와 정신이 쇠퇴하면서 폐경기에 이르는데요
이시기에는 정신적,신체적으로 위축이 되며 노화현상을 동반합니니다.
이시기는 대략 45세에서 55세 쯤 나타나며 이 시기에 나타나는 현상은 안면홍조, 두통, 현기증, 위통 등 다양한 현상이 나타나며 이 수많은 증상을 갱년기장애라고 부릅니다.
이 시기에는 호르몬의 균형이 무너지면서 여러가지 이상변화가 나타납니다
대표적으로 요실금, 우울증, 관절통, 안면홍조 등등이 있는데요
이 시기를 잘 이겨내시길 바라며 중년 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 4가지를 뽑아봤습니다.
1. 석류
석류는 여성들의 과일로 잘 알려져있죠 사실 남녀 모두에게 좋습니다. 석류는 고혈압과 동맥경화같은 심혈관질환에 좋은 성분등이 많이 함류되 있어서 폐경기에 동맥경화에 큰 도움을 주고있습니다.
또한 비타민,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체내에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줍니다.
2. 자두
자두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황산화작용과 신체노화 및 뇌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붕소성분이 들어있어 여성호르몬을 촉진시켜주고 폐경기 여성의 뼈 미네랄 밀도를 향상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3.콩
갱년기에 발생하는 요실금 개선에 큰 도움을 주고 우울증에 큰 도움을 줍니다.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분이 있으며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이소플라본이 체내 여성호르몬 분비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4. 우유
우유에는 트립토판에 성분이 갱년기에 큰 도움이 되는데요. 우유의 트립토판은 긍정적인 감정을 주는 세로토닌의 원료가 되는 영양소입니다. 갱년기 시에 기분을 조절하는 세로토닌이 부족하면 우울증에 쉽게 노출이 되는데요 우유를 마셔줌으로써 우울함이라던지 기분조절에 큰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