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호랑이의 MBTI블로그

반응형

인생의 1/3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잠 '수면' 인데요. OECD국가 중 수면이 가장 짧은 나라중 하나가 바로 대한민국 입니다. 삶의 1/3을 차지하는 만큼 수면의 질도 참 중요한데요. 심각한 불면증 까지 가기전에 수면의 질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수면에 좋은 차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녹차

녹차의 테아닌은 졸음을 촉진시키는 성분입니다. 녹차에는 소량의 카페인도 섞여 있기 때문에 너무 늦게 드시지 않는것이 좋을듯합니다..



2.캐모마일차

캐모마일의 아핀제닌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불면증에 아주 큰 도움을 주는데요. 영국에서는 아주 오래전부터 불면증과 불안증에 캐모마일차를 민간요법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피부미용과 피부진정 효과 까지 있으니 자기전에 캐모마일차를 드시면 좋습니다.



3.국화차

눈을 맑게해주는 차로 유명한 국화차입니다. 국화차에는 비타민B와 비타민A가 풍부하며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예로부터 국화차를 마시면 불로장수한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는 눈과 머리를 맑게하여 두통과 숙취,수면장애에 개선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4. 대추차

대추차 역시 신경을 안정시켜주기로 유명한 차입니다. 대추차에 미네랄과 플라보노이드성분이 장속에 독소를 제거하며 과민성대장증후근과 같은 장의 문제에 개선효과가 많다고 전해져있는데요. 장이 불편하면 신경이 예민해지는 것에 도움을 주고있습니다.



5. 둥글레차

어디서나 쉽게 구할 수 있는 둥글레차 입니다. 둥굴레차는 사포닌 성분이 진정작용이 있습니다. 중추신경에 안정감을 주며 숙면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